문화의 기원

처음으로 알려졌던 인류가 만든 최초의 예술품은 대략 3만 4천 년 전 것으로, 이 것은 아직까지도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는 매머드 상아로 만들어졌습니다.

놀라운 기술로 조각된 그 모형들은 보석, 기구, 조각품을 만들때 인류에게 귀중한 소재로 제공되었던 포식동물, 말, 동물들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거대하게 굽은 상아를 가지고 있으며, 4미터의 키와 150kg에 상응하는 무게에 지닌 매머드는 우리 조상들에게 커다란 감명을 주었습니다. 후손을 위하여 보전해온 동굴벽화와 조각상들은, 인류가 발전하였던 시대를 상징하는 심볼이 되었습니다.
그 신비스러운 백색 재료는 마지막 빙하기가 끝난 이후에도 수요가 지속되었습니다. 현명함 뿐만 아니라 그의 막대한 재산으로 유명하였던 솔로몬 왕은 상아로 거대한 왕좌를 만들고, 순금을 덮어 씌웠습니다.

조각가 페이디아스의 작품들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에 불멸의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금과 상아로 된 접시가 들고있는 거대한 신들의 나무 조각상들이였습니다. 상아로 만든 작품의 절정기는 오랫동안 계속되었습니다.

매혹적인 발견물

"올해의 펜"을 위해서 최고급 고품질의 독점적인 소재들이 선택됩니다. 그 소재들을 획득하는 것은 도전입니다.

최고의 매머드 상아를 얻기위해서는 시베리아 북극 해안으로 가는 모험심이 강하게 필요한 원정을 해야합니다.

오염되지 않은 순수한 얼음에 얼어있는 상아는 티끌 하나없는 깨끗한 아름다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빙산이 얼음조각으로 깨지는 시베리아의 짧은 여름 햇살 아래서만 나타납니다. 수출을 하기 위해서, 그 상아는 과학적인 평가가 승인 된 자격증을 요구합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완벽함

사람들이 다른 어떤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친근감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어떤 소재들은 그냥 "어울립니다."

상아는 고대 시대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가장 비싼 나무로 알려졌던 에보니 나무와 자주 결합됩니다. 블랙에 가까운 매우 어두운 갈색의 에보니는 크림 화이트 색상의 상아를 거의 완벽하게 과시해주고 있습니다.

이 구성은 "올해의 펜 2006"에 이상적인 형태를 가져옵니다. 정교한 상감작업에서, 상아의 예술적 조각들은 에보니 나무 골조에 끼워지게됩니다.

상아 조각가의 예술

매머드 상아는 보통 상아가 아닙니다. 이것은 20에서 25퍼센트 더 무거우며, 감정가들은 특별한 줄무늬로부터 그것을 즉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얼음에 묻혀서 천년동안 수분을 흡수하였던 상아는 3년에서 5년 이상 천천히 그리고 신중하게 건조되어야 합니다. 오로지 그때 조심스럽게 자르고, 갈고, 돌리고 광을 내는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특별한 기술을 필요로 하고, 위르겐 스캇보다 그 업무에 더 적합한 사람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하이델베르그 근방의 오덴발트 지역에 있는 상아 조각가 협회의 그랜드마스터로서, 그는 지난 200년간 뛰어난 예술품들을 많이 생산해온 풍부한 전통을 잘 익혀왔습니다.

고품질의 선사

올해의 펜 2006

각각의 펜은 개별 넘버를 지니고 있으며, 아름답게 인쇄된 리플렛과 한정판이라는 것을 보증해주는 보증서가 함께 아이보리 컬러의 전용 우드케이스에 선사됩니다.

여기에는 마스터 장인 위르겐 스캇의 서명이 담겨 있으며, 상아의 품질을 보증해 주고 있습니다.

확실한 품질

그 정교한 장인의 솜씨와 천연 재료의 각기 다른 아름다움은 모든 "올해의 펜 2006"을 독특한 예술품으로 만들어줍니다. 그 18캐럿 투톤 골드 닙은 손으로 직접 길들여 졌으며 F촉,M촉 그리고 B촉으로 사용가능합니다. 금속 스프링 장착의 메탈 클립은 펜을 포켓에 확고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백금 도금 된 앤드 캡은 플런저 기기의 손잡이가 실수로 작동 되지 않도록 보호해줍니다. 앤드 캡에 광을 낸 상아 원반은 매머드 상아의 전형적인 감촉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마스터 장인들의 양식화된 이니셜이 새겨진 매머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정수량 : 만년필 2,000개